커뮤니티 개설 안내 및 의견 정리 :: 2009. 4. 21. 09:38

 의견 모집 포스팅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남겨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조금 더 빨리 다음 얘기로 넘어갈 예정이었지만 준비 작업 등으로 인해 이제서야 여러분께 공지드립니다.

이전에 어떤 얘기를 했는지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part2



1. ORS 커뮤니티 시범 운영을 시작합니다.

 가장 오래 걸린 준비 작업이 커뮤니티 개설이었습니다. 처음에 구했던 계정에서 데이터베이스 접속을 자꾸 거부당해서 삽질하느라 시간이 많이 걸려버렸습니다. 결국 다른 곳에서 새로 계정을 구해 만들었습니다.

커뮤니티 바로가기

※ 주의 : 이 커뮤니티는 한글 아이디를 지원합니다. 여기선 아이디가 곧 닉네임이므로 한글 닉네임을 쓰고 싶은 분은 한글 아이디로 가입해주세요. 실수로 영어로 가입하셔서 한글로 바꾸고 싶다는 분은 제게 말씀해주시면 제가 변경해드리겠습니다.

 이전에 얘기했던 phpBB를 이용해 포럼 형태로 만들었고 현재 기본적인 틀과 권한 설정만 해놨습니다. 시간이 나는대로 조금씩 다듬어갈 생각입니다. 이용방법은 커뮤니티 페이지 오른쪽 위에 "잦은 질문"을 클릭하시면 왠만한 이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한번 들어가서 이거저거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기능만 이용하신다면 매우 간단할 겁니다. 참고로 가입하시면 사용자 제어판에서 자기 고유의 아바타를 삽입할수도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일단 공개 가입제로 해놨습니다. 일단 여러분들이 원활히 가입할 수 있도록 3주일 정도 공개 가입 기간을 두려고 합니다. 어느 정도 ORS 방문자 분들이 커뮤니티 가입했다고 판단되면 승인 가입제로 바꿀 계획입니다. 가입 승인 조건은 간단하게 이 블로그의 방명록에 확인 글을 올리는 정도로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이 이용하시기에 불편함이 많다고 하시면 후에 자세한 이용법을 공지해드리겠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포럼은 처음 이용하는 거라 어느정도 건드려봐야 알것 같네요.

2. 금박스 만들기에 참여 신청을 해준신 분들 감사합니다.

 현재 가장 급선무 중 하나였던 금박스는 ORS에서 기존의 이용하던 박스의 시삽이신 지니아르 님과 접촉에 성공해서 지니아르 님으로부터 박스를 양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껏 참여 신청을 해주셨는데 이런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됬네요^^;;

 현재 금박스 양도 이후 -虹- 님의 의견대로 자료 정리에 도움을 주실 분들을 약간 명 모집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는 여러분들이 좀더 클박 자료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저 혼자서는 작업량이 너무 많네요. 기존의 클럽박스 업로더 분들 역시 시간이 넉넉치 않을거라 생각되어 자료 정리만 전문으로 해주실 분들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클박 자료 정리에 참여하고 싶다는 분들은 위에 링크한 커뮤니티 내에 Otaku Radio Station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업로더 지원하기"라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그곳에 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클박 자료 정리는 부시삽 권한을 드려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벼운 심사가 필요하다 생각되어 커뮤니티를 통해 모집하는 것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3. 스트리밍은 계속 유지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리밍이 비효율적이라 생각되어 없앨까 고려해봤는데, 몇몇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았고, 일부 업로더 분들도 스트리밍을 없애는 것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이셔서 스트리밍은 그냥 이대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다만 다음 UCC를 이용한 동영상 스트리밍의 경우 아직까지 ORS 방문자 분들중에서 실행이 안된다는 분은 없었지만, 타 사이트 등에서 pino 적용 후 불편하거나 안된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고, ORS 방문자 분들 중에서도 pino 적용 후 이용을 꺼리시는 분들이 있기에 다음 UCC는 앞으로 이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대신 앞으로 장시간의 라디오의 경우 분할 스트리밍을 통해 올리려고 합니다. 분할 스트리밍 방법을 모르시겠다는 업로더 분들은 최대한 빨리 ORS지부를 통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초에 영상이 첨부되어있는 라디오(예 : m-serve style)는 어쩔 수 없이 다음 UCC를 이용하거나 다른 UCC사이트 업로드 후에 이쪽으로 링크하는 방식으로 할 예정이었지만 영상 첨부 라디오에 대해서는 조금 더 토론을 한뒤 정확한 방향을 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온센같이 단순한 정지 영상으로 올라오는 경우 스트리밍은 오디오 부분만 스트리밍 하겠습니다. 오디오 부분만 추출하는 방법은 ORS지부에 분할 스트리밍 방법을 올릴때 같이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압축파일로 올라오는 파일은 지금처럼 계속 원본파일로 올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블로그 이사에 대해서는 제 의견에 대해 여러분에게 약간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이사는 시기상조이고 A.R.님의 의견없이 정하는 건 안된다고 하셨는데, 지금 바로 블로그를 옮기지는 않을겁니다.

 갑작스러운 이사는 어려울뿐더러 자료 이동에 시간도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일단 클박 정리를 최우선으로 할 예정입니다. 클박 역시 자료 숫자가 많은 만큼 자료정리하는데 아무리 빨라도 1개월 넘는 시간이 걸릴겁니다. 이 정리기간 동안 새로운 블로그 기초공사를 할지는 몰라도 갑작스럽게 이사를 가지는 않을겁니다.

 제가 이 얘기를 꺼낸건 나중에 이사를 할지도 모르니 여러분께 미리 알아두시라는 의도였지, 지금 당장 이사를 가자는 얘기는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이 얘기를 갑자기 꺼내서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걱정하신 것 같네요. 갑작스러운 얘기를 걱정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다만 클박 정리 및 커뮤니티 정리가 끝난 후(2~3개월 정도 걸릴 예정입니다.)에도 A.R.님으로부터 아무런 기별이 없을 경우 이 얘기에 대해서는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